이놈들 생각보다 성격이 엄청 난폭하더군요. 비록 독도 약하고, 집게힘도 약하다고 해도
독을 이용해 귀뚜라미나 밀웜을 마비시켜 잡아먹더군요.
국내에 수입된 관상용 전갈들 중에서 제일 가격이 저렴하고 키우기 쉬운 입문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극동전갈 핸들링.. 실제로 전갈을 비롯하여 타란튤라,지네 같은 독을 가진 절지동물의 핸들링은 매우 위험합니다.
관상용으로 즐겨 보는것이 좋다고 봅니다만.. 정 핸들링 한다면 핀셋으로 스트레스 주지 않게 손바닥에만 놓고 다시 채집통에다 넣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전갈 거식에 잘 안 걸리게 하기 위해 먹이급여 방법>
1. PS 케이지 축양방법을 사용했다. : PS 케이지 축양을 사용하는 이유는 좁은 공간에 가장 효율적인 관리가
되기 때문이며 잘 보이는것도 장점이라 볼수있다. 또하나 가장 큰 이유는 습도유지에 최강의 사육통이란것이다.
2. 바닥제는 분배에코를 사용했다. : 분배에코는 나름대로 지호의곤충농장에서 에코얼스는 적당한 수분과 정제수를 사용해서 습도를 맞춰서 조절해놓은것이다. 판매되는 분배에코는 그냥 물에만 불린것이아닌 지호의곤충농장에서 개발한 절지동물에 맞는 정제수를 사용한것이다. 그때문에 일반 에코얼스 불려서 쓰는것보다 분배에코만의장점도 있다.
3. 항상 온도는 26-28도 사이를 유지하며 물그릇은 없이 4-5일에 한번씩 물공급튜브 또는 분무로 수분을 공급해
준다. : 온도와 습도가 맞는것은 당연히 절지동물이 먹이를 먹을수있게 하는 필수요소이다.
4. 먹이를 공급하는 방법이 5-6일에 한번씩 일정하게 공급해준다. : 먹이를 날마다 주거나 먹기싫다는데 억지로 줄 필요는 없다. 5-6일에 한번씩 줘보고 안먹으면 다시 5-6일 후에 주면 된다. 전갈은 물만먹고도 2-3개월 살수있다.
5. 먹이는 전갈이 사냥하기 용이한 몸집보다 작은 사이즈를 살아있는체로 급이한다 : 자신의 몸집보다 너무큰
먹이라면 잘라서 급이하고 죽은 먹이라면 신선한 먹이를 급이하면 된다. 단 중요한것은 전갈의 바로 앞쪽에 떨어트려서 주는것이 좋다. 멀리 놔두면 먹지도 안고 쳐다보지도 않는다.
출처 : 지호의곤충농장 카페
전갈은 두개로 분류하는데 습한 열대우림같은 정글에서 살아가는 습계전갈과 사막같은 건조한 지대에서 살아가는 건계전갈로 나누어집니다.
습계전갈의 특징은 집게가 큰 편이고 먹이를 잡을 때도 독보다는 집게를 이용합니다.
그에 비해 건계전갈의 특징은 집게가 작은 편이라서 독이 발달되어 독을 이용해 먹이를 사냥합니다.
습계전갈 - 아시안포레스트,자이언트블루,레드크로우,황제전갈 등
건계전갈 - 극동전갈,자이언트헤리,데스스토커,블랙팁테일 등
이놈들의 독은 4~5등급 정도이므로, 독침에 쏘이면 5~10분 정도 쓰리다 마는 등급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1~2등급 - 데스스토커,펫테일류,틱테일류(성인남자 2시간내 사망)
3등급 - 레드크로우 (쏘일시 부어오르며 마비 증세)
4~5등급 - 황제전갈,아시안포레스트,자이언트블루,뉴기니블랙,극동전갈 등(5~10분정도 쓰리다 마는 증세)